저녁 식사 겸 막걸리 한 잔 하기 위하여 찾아간 옛촌막걸리.

서신동에 위치하고 있고 한옥마을에서 택시 타고 오천원 정도입니다.




오후 6시 이전에 살작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본점은 자리가 없어서 분점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분점도 바로 20m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막걸리 한 주전자(또는 맥주 2병 또는 소주 2병) 시킬 때마다 안주들이 깔리는 시스템이죠.

막걸리 한 주전자 기본 추가할 때마다 1만 5천원씩이고 한 주전자만 먹고 나가면 2만윈입니다.

안주가 너무 많으면 술만 추가할 수도 있고요. 거꾸로 안주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두 명이 갔기 때문에 한 주전자 기본만 먹고 나왔습니다.


파전


살짝 빈약해 보였는데 먹으면 은근히 맛있네요.


돼지고기+두부김치


고기랑 김치랑 아르방이 가위로 숙숙 잘라줍니다.



삼계탕


닭고기도 많이 든 삼계탕



미니족




이렇게 한 상.


막걸리는 탁주와 맑은주 있는데 맑은주 시켰고요. 탁주 기준으로 1.98L 한 말입니다. 맑은주는 저기서 침전물 뺀만큼 양이 줄고요.

저렇게 나오고 2만원이라니 믿겨지지 않는 가격입니다. 그것도 한 주전자만 먹어서 그렇지 두 주전자 이상 먹으면 한 주전자+안주들이 1만 5천원씩.

막걸리 한 주전자 추가하여 다음 안주도 먹고 싶은 욕심이 있었지만 처음 한 상도 다 못 먹었네요.. 두번째 주전자엔 달걀후라이, 생선구이 등이 추가되고 세번째 주전자엔 간장게장 등등 네번째 주전자엔..

최소 4인에서 6인 이상 가면 정말 배터지게 여러 안주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술도 국산 쌀로 만든 생막걸리. 전주 아니면 어디서 먹어 보나 싶습니다. (설마 다 파나 요즘엔..?)


한옥마을 숙소 주인 아주머니는 한옥마을 안에 있는 가인막걸리를 추천해 주셨는데 옛촌막걸리가 큼지막한 안주들을 준다면 가인막걸리는 약간 기본 안주 스타일로 여러가지가 깔리는 것 같더라고요. 아마 삼천동 이런 스타일이죠. 두 명 정도 인원이고 한옥마을에 묵고 있다면 가인막걸리를 가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일슈퍼도 좋을 것 같고요.




옛촌막걸리 / 호프,요리주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843-16번지
전화
063-272-9992
설명
만원이면 한상 가득 먹을 수 있는 막걸리 전문점
지도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