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큰기와집
삼청동의 유명한 간장게장집 큰기와집입니다.
사실 잘 몰랐는데 누가 가보라 그래서..
삼청동엔 차를 안 가져가는 편이 좋겠지만.. 그래도 여긴 찻길 옆이라 비교적 들어가기 수월. 발레 2,000원.
정말로 기와집이군요.
한정식 메뉴도 있고 한정식에 있는 음식들 단품으로도 팔지만 역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는 건 간장게장. 中 하나면 대충 1인분 정도 되고 좀 양이 크신 분은 大를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무게당 가격이라 가격이 저렇게 써 있습니다.
카메라를 아이폰4SLR 에서 갤럭시SLR3 로 바꿨습니다. 언제나 진짜 카메라를 사려나..
기본 상차림. 된장찌개도 나오고요. 밑찬들도 대부분 한 번 더 달라 하여 먹었습니다. 정갈하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반찬들.
이 장조림이 특히 맛있더군요. 장조림에서 이미 간장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놋그릇이 진짜 좋은 방짜유기라고.. 그냥 봐도 엄청 고급스러워 보이긴 했습니다. 집에서도 저 그릇에 밥 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간장 게장 中 2인분
나오셨습니다. 공기밥 하나 추가하고 67,700원 나온 양입니다. 中에서도 좀 작은 크기인 것 같네요. 더 작은 것들은 게장비빔밥이나 그런 데에 넣는 용도로 쓴다고 합니다.
으 정말 실하죠. 그리고 정말로 짜지 않았습니다. 간장게장 짭기만 하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이런 간장 게장을 드셔보셔야 합니다.
밥을 품은 게.. 공기밥 하나 추가하여 먹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게장뿐 아니라 반찬들도 맛있어서 밥이 꿀떡꿀떡 넘어가더라고요.
꼭 이렇게 껍다기에 밥 비벼서 김 싸 드세요. 두 번 드시고요. 정말 맛있습니다..
다음엔 얼마 전 칼부림 소동으로 뉴스에 난 신사동 프로간장게장을 가볼 차례네요. 삼성동 분점쯤으로 가봐야 겠습니다. 아니면 또 간장게장 먹고 싶으면 그냥 큰기와집을 다시 갈 수도..
삼청동에 큰기와집이라는 집이 또 있는 것 같은데 소격동에 위치하고 아트선재센터 맞은 편에 있는 정말 기와집으로 된 곳이 간장게장 삼백년의 명가 큰기와집입니다.
큰기와집 / 한정식
- 주소
- 서울 종로구 소격동 122-3번지
- 전화
- 02-722-9024
- 설명
- 삼청동 명물, 큰기와집입니다. 전국팔도를 여행하며 전통 음식을 배운 조리장의 깊은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