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방문기

[담양] 승일식당

robocod 2012. 9. 5. 22:07

담양에 정말 유명한 무한도전 나왔다던 떡갈비집 신식당..맞은 편에 있는 승일식당입니다.

신식당 워낙 유명해서 가보고 싶긴 했는데 사람이 하도 많아서 가격도 많이 오르고 요즘엔 좋은 평도 없는 것 같고

뭐 이스트빌리지 가면 좋은 떡갈비 먹을 수 있고 좀 비싸긴 한데 어차피 신식당도 비싸긴 매한가지고 뭐 그렇군요.

덕인관이 낫다는 말도 있고 다음에 담양을 지나가게 되면 덕인관을 가봐야 겠습니다.




가게 옆 골목 들어가면 주차장 넓직하게 있습니다. 좀 애매한 시간에 가서 그런데 식사시간엔 주차장도 꽉 찰 듯.




가게 들어서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지요. 상에는 불판이 없고 갈비의 장인(?)들께서 저렇게 고기를 맛있게 구워서 접시에 가져다 주는 시스템입니다. 카메라 의식하시는 장인.. 



숯불돼지갈비 2인분(1인분 12,000원)


이렇게 나옵니다 2인분 맞나요? 무지막지한 양




구워져 나왔으니 잘라 먹기만 하면 됩니다. 나오기도 빨리 나와요 고기는 계속 구워지고 있기 때문에..




밥이랑 먹고..




쌈에 싸 먹고..




비냉에 싸 먹고..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양도 많아서 2인분을 둘이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역시 돼지갈비는 냉면과 함께~ 다음엔 꼭 봉피양가서 본갈비를 순면에 싸 먹어야지




휴가철 동안 누룽지를 팔지 않는다는 양해 말씀과 생돈가 인하로 갈비값을 인하한다는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원가 내렸다고 가격 내리는 식당이 얼마나 또 있을지. 금연인 점도 좋네요. 불판연기도 없고 담배연기도 없고 깔끔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고기도 맛있게 직접 구워 내주고 양도 정말 많고, 떡갈비 안 먹고 여기서 돼지갈비 먹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점은 둘이 2인분을 먹으면.. 접시에 내주니까 양이 많다 보니 막판엔 고기가 식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3명, 4명 이상 가면 여러 번에 걸쳐 고기 주시는 것 같던데 그럼 방금 구운 맛있는 고기만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담양에 가면 떡갈비 말고 돼지갈비를 드세요!




승일식당 / 갈비,고기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6-1번지
전화
061-382-9011
설명
담양읍사무소 앞에 위치한 숯불갈비 집이다. 입구에서 부터 숯불구이 냄새가 후각을 자극...
지도보기